경인문화사
회사소개 공지사항 자료실 우수학술도서
한국학의 미래를 엽니다
한국학 관련 지식자원의 디지털화를 통해 전문 연구자는 물론 일반인들까지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활용할 수는 한국학 디지털 콘텐츠를 서비스합니다. 고전문집, 근대 출판물 등 원문 DB 서비스 “한국학종합DB”, 문화재 사진을 전문적으로 서비스하는 “사진”, 잡지 학회지의 온라인 구독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한국학 도서의 해외시장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50여 개 출판사에서 간행한 약 10,000여 권의 책을 전시·보급하고 있으며, 미국·일본·중국 및 유럽 등지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연구자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바랍니다.
도서출판 양사재는 미술사 및 불교학 관련 전문서적 간행을 목적을 설립하였으며, 불교학 분야의 우수한 논문과 관련 연구기관의 학술단행본 및 도록, 기획편찬물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역사의 대중화 선언. 연구자 중심의 역사가 아닌 일반인이 함께 참여하는 역사공간으로 일상 속에서 생생하게 살아있는 역사의 모습을 재현하는 대중 역사서 개척을 통하여 역사, 문화재, 전통문화를 카테고리로 하는 단행본을 지속적으로 출간할 계획입니다.
사회적기업 (주) 컬처앤로드는 문화유산의 숨은 가치를 발굴하고 창조적으로 관리 활용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09년부터 문화재 관리/활용 연구, 문화재 학술연구, 문화유산 콘텐츠 개발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문화유산활용연구소는 철저한 보존과 관리 속에서 일반인들에게 멀게만 느껴졌던 문화유산을 사람의 손길이 닿는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유산과 사람이 공존하는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모인 집단입니다. 이에 따라 문화재 상시관리사업 기획 개발 및 운영, 포털 사이트 Daum 헤리티지뷰 서비스, 문화재청 주관 전국 각 지자체의 문화재 생생프로그램 우수사업 모니터링 및 성과 평가, 문화재 유형별 활용프로그램 및 실행가이드라인 개발 등 체계적인 문화유산 활용연구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